건강과 질병 놓쳐서는 안될 ‘바캉스 후 애프터 선케어’ TIP

등록 2017.08.24

  




바캉스 후 아이들의 피부는 자외선과 외부 자극으로 인해 극도로 예민한 상태가 됩니다. 특히 어른과 달리 피부가 연약하기 때문에 쉽게 열이 오르고 자극을 받게 되므로 반드시 ‘애프터 선케어’를 해주세요!

먼저 선크림 제품을 꼼꼼하게 닦아 주세요!

물놀이를 하면서 선크림이 지워진 것 같아도 미세하게 피부에 남아있을 수 있답니다. 아이들의 피부는 연약하기 때문에 피부에 남은 선크림 제품은 자극을 주므로 꼼꼼히 세안해 주세요. 먼저 비누 세수가 가능한 아이는 유아 전용 비누나 바디 워시로 씻어주고, 비누가 눈에 들어 갈까 무서워하는 저월령의 아이들 혹은 아직 스스로 씻지 못하는 아이들은 유아 전용 클렌징 티슈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꼼꼼하게 지워 주세요.

피부 진정을 먼저 시켜 주고 보습 제품을 발라 주세요!

야외활동 전, 선 케어 제품을 골고루 발랐어도 장시간 햇볕에 노출될 경우 피부가 벌겋게 달아오르고 울긋불긋해질 수 있어요. 특히 피부는 자외선과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여름철 자외선과 높은 온도에 장시간 노출되면 붉게 달아오르거나, 선번(sunburn, 일광화상) 등으로 하얗게 껍질이 일어나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이럴 경우 진정 효과가 뛰어난 수딩젤을 발라 즉각적으로 열을 내려주고 수분을 풍부하게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샤워 후 뿐만 아니라, 자주 덧발라 주면 피부 진정에 더욱 도움을 주고피부를 진정시킨 후 보습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 주세요! 혹시 아이의 피부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다면 저절로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 주고, 수포(물집)가 생겼다면 즉시 피부과를 찾아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말이 아직 서툴러요

말이 서툴러도 여유를 가지고 지켜봐주세요.

14개월 육아 팁

아기는 하루가 다르게 좋아하고 싫어하는 음식이 변합니다. 그렇다고 자주 변하는 아기의 식성에 맞추다 보면 아기의 영양균형이 깨어질 수 있습니다.

이유기의 과자, 사탕 섭취에 관해(2)

이유기의 아기들에게 과자나 사탕을 먹이는 것이 어떠한 문제가 있으며 이를 대체할 방법은 없는지 알아봅시다

돌 이후 젖병 떼기 도전! (13~36개월)

돌 이후 우리 아기, 젖병을 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림으로 이야기하는 아기들 (2)

그림을 그리기는 팔과 손의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