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말아요, 초보맘 아이가 우유를 안먹어요.

등록 2020.01.23


고민있어요

요즘 아이가 우유를 안 먹어서 고민입니다.
26개월 아이의 경우, 우유는 하루400ml는 먹어야 하는 거죠?
다른 식품으로 대체를 한다면 얼마나 먹여야 할까요?
현재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먹이고 있는데, 아이가 요즘 살이 찐 듯해서 저지방우유로 먹여도 괜찮을까요?
마지막으로 제가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마시고 있는데 아이가 먹어도 괜찮나요?

걱정말아요

영유아 성장기에는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위해 하루 세끼 식사 외 하루 2번 (오전,오후) 간식과 우유, 두유, 분유 등 유제품을 하루 총 400~500ml 정도 주시는 게 좋아요.

우리 아이가 우유를 잘 먹지 않는다면, 우선 생우유의 맛과 냄새를 적응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우유를 컵에 조금만 담아 주고, 엄마가 컵으로 마시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따라하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먹으면 잘했다고 칭찬해 주세요.

소량씩이라도 자주 경험시켜 우유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를들어 시리얼에 우유를 말아주기, 우유를 섞어 계란찜을 하거나 우유와 과일을 갈아 만든 스무디, 빵을 우유에 적셔주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우유를 접하게 해주세요.

그래도 아이가 우유를 잘 먹지 않는다면 요구르트나 치즈, 혹은 칼슘이 강화된 두유를 통해 단백질이나 칼슘 등의 영양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보통 200ml 우유 한잔은 치즈 1장 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만 2세 이전에는 양질의 지방섭취가 두뇌발달에 중요하므로 저지방우유 보다는 일반우유로 주시는 것이 좋아요. 만 2세 이후에는 아이가 식사를 통해 열량과 지방을 비롯한 여러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저지방우유를 먹이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문의 주신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제품은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을 고려하여 만 6세 이후부터 하루 1포, 청소년기부터는 하루 2포 섭취 가능해요.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자꾸 때리는 친구가 있어요.

20개월 남자아이를 둔 엄마에요. 자주 어울리는 친구 중에 좀 공격적인 여자아이가 있는데 우리아이를 아무 이유 없이 때리고 몸을 밀치곤 합니다. 이런 일이 몇 번 있고 나서는 상대 아이가 다가오면 겁이 나서 도망을 쳐요.

우리아이 깨무는 버릇,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자기 의지대로 안될 때 떼를 쓰면서 상대방을 깨무는 버릇이 생겼어요.

하루에도 몇 번씩 옷을 갈아 입어요

아이가 하루에도 옷을 몇번씩 갈아입는지 모르겠어요. 옷에 물이 조금만 묻어도 젖었다고 짜증을 내면서 옷을 갈아 입어요. 잘 놀다가도 갑자기 옷을 갈아입곤 한답니다.

혼자자는 습관을 들여주고 싶어요.

곧 둘째 출산을 앞두고 있어서 아이방에서 따로 자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중인데 쉽지가 않네요.

유치원 들어가기 전, 한글 떼야 하나요?

이제 곧 유치원을 가야할 때가 되니, 우리애만 한글을 모르는게 아닌가 싶고 조급한 마음이 앞서네요.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